[신소희 기자] SBS 드라마국 PD가 주취 폭행 등으로 체포된 가운데 "PD 폭생 사건을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다"며 입장을 밝혔다.

6일 SBS 측은 “지난 3월 1일에 발생한 드라마 PD의 폭행 혐의에 대해 ”현재 회사는 관련 사건에 대해 조사 중이며, 사규에 따라 처리할 예정입니다. 심려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5일 MBC 뉴스데스크는 SBS 드라마국 피디 A씨가 지난 1일 한남동에서 행인에게 소주를 뿌리고 무차별 폭행을 하는 등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당시 A 피디는 걸어가던 행인의 얼굴을 때리는 등 무차별 폭행을 가했고, 소주를 뿌렸다. 일행이 소주병을 빼앗고 말렸음에도 더 거칠게 저항했고, 무차별 폭행 후 행인과의 싸움으로까지 번졌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A 피디의 난동은 이후에도 멈추지 않았다고. 경찰관에게 소리를 지르며 소동을 벌이는가 하면 20대 여경에게는 성적인 표현이 포함된 심한 욕설까지 내뱉었다. 경찰은 상해와 특수폭행, 모욕 혐의로 A 피디를 입건했다. 경찰은 A 피디가 전과가 있다는 점을 고려,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이 반려했다. 현재 그는 귀가한 상태다.

A씨는 지난해까지 SBS 월화 드라마 메인 연출을 맡아온 중견급 피디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