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 미래통합당의 총선 공천에서 배제된 홍준표 전 대표가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을에 출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 전 대표는 12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우리 당 현역이 없는 곳, 컷오프·불출마 의원의 지역구가 아닌 곳, 눈에 밟히는 사람이 없는 곳으로 간다"고 말했다.

그는 대구 수성을에 대해 "시인 이상화의 시비(詩碑)가 있다"고 했다. 수성못에 있는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시비를 언급했다..

한편 홍 전 대표가 대구 수성을 무소속 출마를 기정사실화하면서 이 지역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날 뉴데일리는 "이곳은 과거부터 전통적인 친 미래통합당 정서가 높아 이번에도 통합당 후보가 선전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지만 거물급 대선후보가 등장하면서 민심이 요동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수성을에는 이인선 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과 정상환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2명이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출한다.

이런 와중에 홍준표라는 거물이 뛰어들면서 급기야 통합당 대 무소속 후보간 혈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홍 전 대표측에 따르면,  수성을 선거구를 선택한 이유를 두고 대구경북(TK)에서 정치1번지라는 수성구가 보수텃밭으로 적절하다고 판단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수성을 지역이 옆 지역에서 공천을 신청한 정상환 예비후보가 수성을로 이동하는 ‘막천’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기에 유리하다는 분석을 했다는 얘기가 흘러나온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