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주빈
[신소희 기자] ]‘박사방’ 조주빈이 손석희, 윤장현, 김웅 등의 이름이 뜬금없이 조주빈의 한마디에 소환됐다. 25일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손석희'가 1위에 올랐다.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로 이날 오전 검찰에 송치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은 종로경찰서 유치창을 나서면서 취재진 앞에 얼굴을 드러냈다.

목에 보호대를 차고 마스크를 내린 채 취재진 앞에 선 조주빈은 ‘피해자들한테 할 말 없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손석희 사장님, 윤장현 시장님, 김웅 기자님을 비롯해 저에게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언급했다.

더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아 조주빈이 왜 세 명의 이름을 이야기했는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상황이다.

조주빈은 이어 “멈출 수 없었던 악마의 삶을 멈춰줘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성착취물 유포 혐의를 인정하는지’ ‘피해자들에게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지’ 등 이어지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일절 대답하지 않은 채 호송차에 탑승했다.

거명된 이들 중 손석희 사장의 경우 JTBC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가 최근 텔레그램 성착취 사건을 보도한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나머지 거론한 인물은 그가 저지른 성범죄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는 현재 확인되지 않고 있다. 본인도 별다른 설명이 없었다.

한편 조주빈의 모습이 공개된 직후 네티즌들은 손석희·윤장현·김웅의 이름이 왜 거론됐는지 궁금하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경찰에서는 이들을 언급한 이유에 대해 ‘모르겠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