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주빈
[신소희 기자] ] ‘텔레그램 박사방’ 사건의 핵심 피의자 조주빈(25)이 손석희 JTBC 사장, 윤장현 전 광주시장 등 유명인사들에게도 사기 등의 목적으로 접근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5일 “조주빈 일당이 손석희 사장, 윤장현 전 시장 등을 상대로도 범죄를 시도했다고 주장한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성착취 영상과는 전혀 관련이 없고 조주빈 일당에게 사기를 당한 피해자일 수 있다고 보고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이 언급한 피해 사건은 조 씨가 박사방을 운영하기 전 텔레그램에서 마약·총기를 판다고 속여 돈을 가로채는 등 다수의 사기 행각을 벌인 혐의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또 조 씨는 지난해 12월 개인방송을 하는 기자에게 접근해 정치인의 정보가 담긴 USB를 넘기겠다며 돈을 뜯어낸 혐의도 받고 있는데, 이 사건이 김 기자와 연관된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다만 경찰은 조 씨가 경찰에서 진술한 내용을 토대로 조 씨가 언급한 세 인물이 사기 사건 피해자일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수사 중일 뿐 구체적인 사기 피해가 확인된 것은 아니라며 선을 그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 내용은 확인해드리기 어렵다"면서 "다만 이름이 거론된 이들이 성 착취물을 봤다거나 (n번방에) 가입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