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인 겸 쉐프 홍석천
[김승혜 기자] 서울 이태원 클럽의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에 대한 불똥이 홍석천에게 튀었다.

지난 11일 홍석천의 인스타그램에는 이태원 성소수자 클럽발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입장 표명을 해달라는 누리꾼들의 댓글이 연이어 올라왔다.

한 누리꾼은 “이런 것(덕분의 챌린지)보다도 게이모임에 관해 한마디 해주시면 그게 더 효과적일 것 같다”며 “종교집단 시설에는 그렇게 공격적으로 공개적인 장소에 표현하시더니 게이 모임과 관련해서도 한마디 해주실 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전에 신천지에 쓴 소리 하신 것처럼 성소수자들에게도 쓴 소리 부탁드립니다 홍석천님의 한마디가 영향력이 있으니까요”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누리꾼은 "챌린지 하신 만큼 행동으로 이태원 코로나 관련해서 영향력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는 댓글을 달었다.

또 최근 홍석천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련해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게시물에도 이태원 클럽 사태와 관련해 입장을 내놓으라는 댓글이 많았다.

또 다른 누리꾼은 홍석천이 과거 신천지 확진자를 비판한 일을 예로 들며 이번 이태원 클럽과 관련해서도 한마디를 해달라고 요구했다.

홍석천은 올해 3월 종교 단체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신도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했을 때에도 "너무들한다"며 "신천지분들, 제발 자진해서 검사받으라"고 촉구했다.

또 "당신들의 믿음에 대해 뭐라 할 마음이 없다"며 "당신들의 지금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에 화가 난다. 심지어 우선 검진도 해주는데 아직도 숨어 있는 사람이 이리 많냐"고 비판했다.

한편 홍석천은 11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 출연. 가게 폐업 소식을 전했다. 이날 홍석천은 “전국에 있는 백화점 매장들은 다 폐업했고, 이태원에 있던 가게들도 다 폐업했다. 울면서 정리를 했다”고 근황을 전했다.

12일 오전 주요 포털 검색어에는 '홍석천' '성 소주자' 단어가 상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