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다빈 첫 디지털 싱글 'GOOD BYE'
[신소희 기자] 경비원을 폭행해 극단적 선택에 이르게 한 가해자 A씨가 한때 연예기획사 매니저로 일하며 소속 가수에게도 폭언, 갑질을 했다는 폭로가 나와 처벌 수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다빈(31)이 공개한 A씨와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보면 A씨는 "똥물로 밀 가치도 없다" "꼴통...정신차려라" 등 폭언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났다.

다빈은 "A씨는 대표라는 점을 내세우며 '갑질'을 서슴지 않았다. 2년간 방송이나 수익 공연을 한 번도 안 했고 계약금도 못 받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계약 기간 방송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거나 수익을 일절 지급하지 않았다"고 털어놓았다.

13일 부산일보에 따르면  B씨(이하 다빈)는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년간 A씨가 대표, 제작자, 매니저를 겸임했던 한 연예기획사에서 ‘다빈’이란 이름으로 활동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가수 활동 기간) B씨로부터 수차례 치졸하고 모욕적인 발언을 들었고, 협박까지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계약 기간 중 다빈에게 방송이나 공연 기회를 주지 않은 것은 물론, 수익도 제대로 지급하지 않으며 ‘갑질’을 일삼았다는 게 다빈의 주장이다. 다빈은 당시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이어나갔을 정도라고 했다.

다빈은 “2년간 방송이나 수익 공연을 한 번도 안 했다. 계약금도 못 받았고 일도 없었다”면서 “생계를 위해 학원 강사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계약이 종료될 때쯤 미팅하자고 부르자 일이 겹쳐 못 갈 것 같다고 했다. 그랬더니 전화로 폭언을 퍼부었다”고 말했다.

다빈은 A씨와 주고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도 공개했다. 해당 메시지에는 “나와 봐. 살살 때려줄게”, “남자XX가 공황이 뭐냐”, “개천 똥물에 밀어줄까” 등 폭언이 담겨 있었다. 계약 문제로 다투던 중 오간 대화였다.

그는 해당 연예기획사에 대한 의문도 제기했다. 그는 “사업체 등록은 돼 있는데 사무실도, 홈페이지도 없어 페이퍼 컴퍼니와 비슷하다”고 했다. 유명가수가 소속돼 있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라고 했다.

다빈은 “이번 경비원 선생님 사건을 봤을 때 너무 안타까웠다. 남자인 내게 했던 말과 행동을 그분께 똑같이 한 것 같은데, 피해자가 얼마나 두려웠을까 싶다”고 현재 심정을 토로하기도 했다.

실제 A씨는 지난 1월에도 한 여성그룹과 피아니스트의 앨범을 제작하는 등 프로듀서 겸 매니저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빈은 A씨가 대표이자 매니저, 제작사로 있던 연예 기획사에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년 동안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빈은 지난 2017년 4월 28일 첫 디지털 싱글 'GOOD BYE'를, 2018년에는 'Paradise City'를 발매했다.

다빈은 첫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 후 가진 한 인터넷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늦더라도 한 단계 성장하는 가수, 성실한 가수가 되겠다"고 했다.

한편 14일 오전 최씨의 발인이 유족과 입주민, 시민단체 등 30여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상계백병원에서 엄수됐다. 이후 운구행렬은 최씨가 생전에 근무했던 강북구 우이동의 아파트를 들러 노제를 지냈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A씨를 상해 혐의로 입건했으며, A씨는 ‘쌍방 폭행’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