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경영 상황에도 삼성, SK, 롯데, CJ 등 대기업이 채용의 스타트를 끊으며, 중견기업 역시 속속 채용에 나서고 있다. 특히, 매출 1000억 원 이상의 내실이 탄탄한 중견기업들의 채용이 줄을 이어 구직자들이 주목할 만 하다. 이에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이 채용정보를 정리했다.

2일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식품기업 오리온은 2020년 대졸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채용의 경우 △생산관리 △생산계획 △기계ENG 분야, 경력채용은 △생산관리 분야다. 각 분야별로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다. 공통 지원요건은 신입의 경우 4년제 정규대학(원) 기졸업자 또는 2020년 8월 졸업예정자다. 경력의 경우 관련경력이 3~7년 있어야한다. 지원서 접수는 6월 7일까지 오리온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한미글로벌도 2020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건설사업관리 분야로, 건설사업관리(품질, 공정, 설계 등), 플랜트 프로젝트 관리, 기계설비 프로젝트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학사 이상 기졸업자 및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분야별 관련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며, 공인영어성적 기준(TOEIC 800점/TOEIC Speaking Level 6/OPIc IM 등급 이상 또는 동등자격 보유자)을 충족해야한다. 분야별 기사 자격증 보유자, 어학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한미글로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하면 채용 상담이 가능하다. 서류마감은 6월 8일까지며, 한미글로벌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하면 된다.

동화기업은 신입 및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디자인 부문에서, 신입은 △화학영업 △생산시설 관리 △품질관리 △ 보드화학생산 △전략마케팅 △S&OP(Sales & Operation) △ERP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교 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 공인어학성적보유자다. 전략마케팅 및 S&OP 부문은 전공을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나, 나머지 부문은 각각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다. 지원자는 6월 7일까지 동화그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태준제약은 △생산팀 △품질관리팀에서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생산팀 신입 자격요건은 고졸 이상, 2교대 근무 가능자이며, 경력직의 경우 동종업계 생산경력을 필히 보유해야 한다. 품질관리팀은 석사 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 기기 분야 분석 연구 전공자여야 하고 대학원에서 2년 이상 분석 연구 경험자여야 한다. 6월 7일까지 태준제약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물류회사 용마로지스도 신입 및 경력을 모집한다. 신입은 △TPL전략팀 △택배전략팀 △인사총무팀 △방역서비스팀 등에서 모집하며, 경력은 김포팀에서 모집한다.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각 부문별로 상이하다. 지원은 6월 12일까지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