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천안에서 발생한 '9세 어린이 학대 사망 사건에 이어 경남 창녕의 한 초등학교 4학년 A양이 30대 의붓아버지의 폭행을 피해 도망쳐 나왔다가 인근 주민에 의해 발견돼 일주일 넘게 입원치료 중인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창녕경찰서는 8일 초등학교 4학년생 딸 C(9)양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아동학대)로 계부 A(35)씨와 친모 B(27)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와 B씨는 2018년부터 최근까지 C양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C양은 지난달 29일 오후 6시20분께 잠옷 차림에 성인용 슬리퍼를 신고 창녕의 한 도로에서 눈에 멍이 든 채 도망치듯 뛰어가다가 지나가던 주민에게 발견돼 경찰에 신고됐다.

또 C양은 발견 당시 눈은 물론 손가락이 심하게 화상을 입은 상태였으며, 머리는 찢어져 피를 흘린 흔적이 있었다. 당시 C양은 A씨가 손가락을 프라이팬에 지졌다고 증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C양을 아동보호전문기관에 맡겼으며, 현재 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고 있다. C양 가족은 지난 1월 거제에서 창녕으로 이사왔으며, C양은 2년 전부터 부모로부터 학대를 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계부는 '말을 듣지 않고 거짓말을 해서 때렸다'며 일부 내용은 인정하지만, 일부 내용은 부인하고 있다"며 친모는 조현병 환자인데 지난해부터 치료를 받지 않으면서 증세가 심해져 딸을 학대했던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한편 C양의 이러한 사실은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창녕으로 이사 온 이후 학교에 가지 않았고 외출도 하지 않아 주변에서는 학대 사실을 전혀 몰랐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피해 어린이가 2년 전부터 부모로부터 학대를 당했다고 진술함에 따라, 예전에 살았던 경남 거제의 학교와 이웃 주민을 상대로 사실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개그맨 김원효가 창녕 아동학대 사건에 분노하며 가해자를 맹비난했다. 김원효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관련 기사를 캡처하며 "쓰레기 같은 인간들. 제발 이럴 거면 애 낳지 마"라고 격분했다.

이어 "이제 내 주위에 애 때리다 나한테 걸리면 워밍업 귓방망이 5만 대, 코피 나면 5만 대 추가, 실비보험 없이 죽기 일보 직전까지 맞는다"라고 적었다.

그는 "아침부터 열 받네"라며 분노감을 감추지 못했다. 아울러 해시태그를 통해 "내가 따뜻하게 한번 안아주고 싶다"며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천안에서 발생한 '9세 어린이 학대 사망 사건'과 관련해 "위기의 아동을 사전에 확인하는 제도가 잘 작동되는지 잘 살펴보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참모진들에게 "위기의 아동을 파악하는 제도가 작동되지 않아 안타까운 사건이 일어났다. 그 부분에 대한 대책을 살펴봐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아동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아동학대가 일어날 가능성이 커진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위기의 아동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