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정재원 기자] 종료직전 결승골을 터뜨린 이강인(18)을 향해 현지 언론들은 "이강인의 골로 발렌시아가 소생했다"고 호평했다.

8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5라운드 레알 비야돌리드와 홈경기에서 후반 18분 교체투입 된 이강인은 1-1로 맞선 후반 43분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왼발 감아차기로 골망을 갈라 2-1 승리를 이끌었다.

이강인의 결승 골로 발렌시아는 최근 4경기 연속 무승(3무 1패) 늪에서 탈출했했고 승점 47점으로 9위에 올라 유로파리그 꿈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앞서 6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지 수페르데포르테는 "이강인이 발렌시아에 이적을 요청했다"면서 "발렌시아에서 미래가 불투명한 가운데 재계약 제의를 거절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한국의 준우승을 이끌며 골든볼까지 수상했던 이강인은 출전 시간 확보를 위해 유럽 타 구단 이적을 추진했다.

당시 발렌시아를 이끌던 마르셀리노 토랄 감독 체제에서 기회를 잡지 못한 이강인이 이적과 임대 등 다양한 루트로 새 팀을 물색했다.

동시에 토랄 감독이 경질되면서 출전 시간이 늘 거란 기대가 있었다.

그러나 2019~2020시즌에도 이강인의 입지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정규리그 13경기에 출전했지만, 선발은 고작 2회에 그쳤다.

최근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경질되고 보로 곤살레스가 임시 대행으로 부임했지만, 두 경기 연속 결장했다.

결국 인내심에 한계를 느낀 이강인은 발렌시아를 떠나기로 결심한 듯하다.

그동안 이강인에 관심을 보였던 구단은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유벤투스와 네덜란드의 아약스, 프랑스의 올림피크 마르세유 등이 있다.

한편 이강인은 발렌시아와 2022년까지 계약 돼 있다. 계약기간에도 팀을 옮길 수 있는 바이아웃 금액은 8,000만 유로(약 1,079억 원)다.

한편 이날 로이터는 "10대 이강인이 발렌시아에 승리를 선물했다"는 제목으로 이강인의 공을 비중있게 다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