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경남에서 현직 교사가 학교 여자 화장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9일 오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해 모 고교와 도내 모 중학교 현직 교사가 학교 여자 화장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했다가 발각돼 2명에 대해 직위해제했다고 밝혔다.

사건은 지난달 24일 오전 9시30분쯤 A학교 1층 여자 화장실이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카메라를 압수하고,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이날 오후 5시30분쯤 남자 교사를 용의자로 특정해 현장에서 임의동행했다.

이 교사는 경찰에 카메라 설치에 대해 인정하면서도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당일에 카메라가 발견됐다”며 촬영일은 하루뿐이라는 취지로 말했다. 다만 경찰이 A 씨로부터 압수한 휴대전화에서는 몰카 영상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도내 몰카 발생 사건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인 사흘 뒤 지난달 26일엔 도내 또 다른 B학교 교직원 화장실에서 몰카가 발견됐다. 화장실을 이용하던 교직원이 카메라를 발견해 신고가 됐다. 카메라를 설치한 이는 나흘 뒤인 29일 경찰서에 방문해 자수했다. 이 학교 현직 30대 남자 교사였다.

경찰이 해당 교사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압수해 분석했지만 별다른 몰카 영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 교사는 “호기심에 카메라를 설치했는데, 설치한 당일 발견됐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교육청은 피해를 호소하는 여직원들을 전수조사와 함께 심리상담도 함께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