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중권
[김민호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1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자체장들의 성추행이 계속 이어질 것 같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서울 시내에 '고(故) 박원순 시장님의 안식을 기원합니다. 님의 뜻 기억하겠습니다'고 쓰인 현수막을 내 건 <사진>을 함께 올리고 이렇게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잊지 않고 계승하겠다고 하니 민주당 지자체장들의 성추행, 앞으로 계속 이어질 것 같다"며 "이건 기릴 만한 사건이 아니라 언급하기도 민망한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냥 조용히 보내드리면 안 되나. 도대체 뭐 하는 짓들인지"라고 덧붙였다.

 
이날 앞선 글에서 진 전 교수는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조문을 거부한 정의당 의원들을 비판한 것을 두고 "닥치고 조문? 본인이나 입 닥치고 애도나 하든지"라고 격하게 비난했다.

이어 그는 "수년 간 당한 것이 본인 딸이었어도 그런 소리 할 건지 묻고 싶다"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인권변호사, 평소에 '페미니스트'를 자처하던 시장도 이런 짓을 했다. 다른 사람들은 오죽 하겠나?"고 반문했했다.

그러면서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시원찮을 판에... 대표라는 이는 카메라 앞에서 교양 없이 쌍욕이나 하고, 끈 떨어진 의원은 사건의 피해자인 대한민국 여성들을 나무라고"라며 "단체로 미쳤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