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후 11시 7분께 울산 남구의 33층 짜리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강풍에 불길이 옥상까지 치솟고 있다.
[신소희 기자]  8일 밤 울산의 33층짜리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가 9일 새벽까지 약 6시간 동안 진압되지 않고 있다.

당초 소방당국은 화재난 뒤 2시간 만에 불길을 잡았으나, 강풍에 다시 불이 번지고 있어 진압까지 상당시간 걸릴 것으로 보인다.

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 화재로 인해 옥상 등에 피신했던 주민 등 88명이 병원으로 후송됐다. 소방당국은 진화작업과 함께 추가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저층부터 수색을 벌이고 있다.

앞서 소방당국은 아파트 옥상과 피난층에 대피해 있던 주민 77명을 구조했다.

소방청에 따르면 불은 8일 밤 11시14분께 울산시 남구 달동 주상복합건물에서 발생했으며,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건물 외벽을 타고 건물 위아래 층으로 번졌다.

소방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작업과 함께 인면구조와 수색에 나섰다. 다행히 큰 불길은 화재 발생 2시간 만에 잡혔으나, 건물 내부로 불길이 옮겨 붙으며 9일 오전 7시 현재 진화작업은 계속되고 있다.

당초 소방청과 울산소방본부는 12층에서 처음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으나, 3층 테라스 외벽에서 불이 시작됐다고 해 정확한 화재 발생 지점을 확인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자력으로 대피한 주민과 옥상, 피난대피층 등에서 구조대에 의해 지상 피난처로 안전하게 구조된 인원 등 주민 88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설명했다. 구조된 인원들은 연기를 흡입했거나 찰과상 등 경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번 화재와 관련 9일 긴급지시를 통해 “소방청, 경찰청 등 관계부처와 울산시 등 지자체는 모든 가용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신속히 인명을 구조하고 화재를 진압하라”면서 “소방대원들의 안전에도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