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스콘신에서 열린 "도둑을 막아라" 집회에 참석한 바이든 지지자
[정재원 기자]  미국 연방정부와 각 주정부의 선거관리 기관 당국자들이 12일 지난 3일(현지시간) 실시된 대통령선거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의 '사기 선거' 주장에 대해 "부정선거가 이뤄졌다는 증거는 전혀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선거에서 자신의 270만 표가 '삭제됐다'고 주장했다.
 
12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이날 미 국토안보부 산하 사이버안보국(CISA)과 선거지원위원회, 주정부 국무장관 협회(NASS), 주정부 선거관리위원장 협회(NASED) 등이 참여하는 선거인프라 정부 조정위(GCC) 집행위원회는 1공동성명을 통해 "11월3일 선거는 미 역사상 가장 안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위원회는 "현재 전국적으로 선거관리 공무원들이 결과 확정에 앞서 전체 선거과정을 점검 및 재검토하고 있다. 필요한 경우 투표용지를 다시 재검표하는 주도 있다"며 "이를 통해 실수나 오류를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위원회는 "투표용지가 분실 또는 바뀌치기되거나 어떤 식으로든 훼손됐다는 증거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위원회는 투표용지 집계에 사용된 장비들도 사전에 당국의 인증과 시험을 통과한 것들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2020년 백악관 투표가 "미국 역사상 가장 안전한 투표"라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기 주장을 일축했다. 
 
위원회의 이 같은 성명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대선에서 "우편투표 조작 등 부정행위가 있었다"며 주요 경합주 지역의 개표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을 반박한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