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사진=CNN 캡쳐]
[정재원 기자] 트럼프의 '대선 뒤집기' 마지막 희망이 사라졌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선거캠프가 제기한 선거 결과 승인 중지 가처분 신청이 연방법원에 의해 기각됐다. 
 
이에 따라 펜실베이니아 주선거위원회는 조 바이든 당선인이 8만 표가 넘는 표 차이로 승리한 펜실베이니아주 대선 결과를 발표할 수 있게 됐다. 
 
21일(현지시간) CNN 방송은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 중부 연방지법 매슈 브랜 판사가 이날 트럼프 선거캠프 측이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치명타를 입혔다고 전했다. 
 
이어 "이 소송은 성공할 가능성이 극히 낮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과 법무팀, 특히 그의 개인 변호사인 루디 줄리아니는 펜실베이니아 연방 판사가 트럼프가 주장한 선거 사기 혐의에 대해 인정해 주기를 기대했다"고 했다.
 
그러나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오래되고 유명한 공화당원인 매튜 브랜 판사는 이를 거절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대선  투표 과정에서 우편 투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미시간, 펜실베이니아 등 여러 주에서 동시다발 소송을 진행해왔다.
 
펜실베이니아주는 오는 23일 개표 결과 인증을 마감할 예정이다.  또 미시간주도 펜실베이니아주와 같은 날인 23일 개표 결과 인증을 마감할 예정이다.
 
이 두 곳에서 조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 인증이 나오면 다른 주의 개표결과와 관계없이 바이든 당선인이 선거인단 과반을 확보해 대선 승리를 확정 짓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