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마스크를 제대로 써달라"는 커피숍 업주의 말에 되레 마스크를 벗기려 하는 등 행패를 부린 당진시청 공무원 2명이 직위해제됐다.
 
A과장은 지난 20일 오후 동료 공무원 1명과 함께 시내 한 커피숍을 찾았다가 업주가 “마스크를 제대로 써달라”고 요구하자 “왜 이리 불친절하냐. 마스크를 제대로 써야 한다는 내용의 공문이 있으면 보여달라”며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27일 열린 긴급 인사위원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확산하는 엄중한 상황에서 솔선수범해야 할 공직자가 마스크 정상 착용을 요구하는 시민에게 불쾌한 언행을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당진시는 “두 공무원의 행위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위반하는 것은 물론 공직기강을 심각하게 훼손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직위해제 배경을 설명했다.
 
김 시장은 “자체적인 진상조사는 물론 상급 기관의 감찰도 진행되고 있다”며 “조사 결과 문제가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 당사자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해당 사건과 관련해 감찰에 착수했다.
 
행안부 공직기강 관련 부서 직원 3명은 이날 오전 당진시청을 방문해 당사자인 A과장(5급)을 만나 사건 경위를 파악했다. 행안부는 감찰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징계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