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형준 교수
[김민호 기자] 박형준 교수(전 미래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가 문재인 대통령의 '결자해지'를 촉구하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위원회(이하 징계위)를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4일 박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첫 단추를 다시 꿰어야 합니다"라며 말 문을 열었다.
 
그는 "난공불락 같던 대통령 지지율 40%가 왜 무너졌겠습니까?"라고 운을 뗀 후  "국민들이 아는 것입니다. 영화 ‘윤석열 찍어내기’의 총감독이 대통령인데 짐짓 아닌 듯 뒷짐만 지는 무책임에 대해 국민들은 화가 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대통령 맞아?’라는 느낌이 드는 것은 비단 저만이 아닐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박 교수는 전날 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징계위원회와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발언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그는 "이 와중에 대통령은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을 말합니다"라며 "이번 윤석열 직무배제가 완전히 억지춘향식이었다는 것은 행정 법원 판결과 감찰위 결론으로 분명해졌습니다. 이제 절차적 정당성을 어디서 확보하겠습니까?"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징계위를 며칠 연기한다고 이미 엎질러진 물이 그릇에 담길 리 없습니다"라며 "공정이라 했습니까? 아니 정권에서 고위공직자 배제 원칙으로 설정해 놓은 강남 다주택자를 검증도 안하고 임명하고, 그것도 이 정권이 기를 쓰고 막으려는 월성 1호기 사건 관련 피의자 변호인을 당연직 징계위원인 법무차관에 부랴부랴 임명하면서 공정이라는 말을 쓸 수 있습니까?"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에서 말과 실제의 괴리가 가장 큰 용어가 공정"이라며 "1년 가까이 진행되고 있는 '윤석열 찍어내기'에 대해 대통령과 청와대는 지금껏 아무 상관없는 일처럼 유체이탈 화법으로 일관해 왔습니다"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박 교수는 "만일 그대로 징계위를 10일에 강행한다면 지지율은 30%대를 위협할 것입니다. 착한 척 모르는 척 아닌 척,  청와대의 3척 본색을 국민들은 이미 알아차렸습니다."라며 "잘못 꿴 첫 단추를 그대로 놔두고 마지막 단추만 끼려 해서는 이 문제는 끝이 아니라 시작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