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김승혜 기자] ‘미스트롯2’에 참가한 마리아에 대해 관심이 뜨겁다.
 
지난 17일 방송된 TV조선 새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미스트롯2'에서는 마리아가 대학부 참가자로 등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마리아는 "K팝에 빠져서 한국에 왔다가 트로트에 빠져버린 연세대 어학당에 다니는 마리아다"라고 자기소개를 했다. 이어 "한국 온 지 2년 정도 됐다"라고 밝혔다.
 
이날 마리아는 가수 주현미의 '울면서 후회 하네'를 선곡해 완벽하게 소화시켜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마리아는 1절이 끝나자마자 '올하트'를 받았다.
 
마스터 군단에서는 노래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박이다”, “다른 노래 한번 들어보고 싶다”고 탄성이 쏟아졌다. 호랑이 보컬 트레이너로 유명한 박선주마저 “진짜 깜짝이다”라고 말할 정도. 
 
이후 김성주는 ”1절이 끝났을 때 올 하트가 나왔다. 외국인으로는 최초의 올하트“라고 강조했다. 이에 장윤정은 ”외국인치고는 잘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잘 하는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어 “글로벌 트롯여제를 찾는데, 이분이 적합한 게 아니냐”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조영수도 "진성으로 가다가 두성으로 올릴 때 자연스럽게 잘 한다. 다음 무대가 기대된다"고 칭찬했다. 이에 더해 박선주는 “저도 꽤 팝을 오랫동안 불렀는데, 제가 만약 팝을 부른다 해도 저렇게 영어를 표현하지 못할 거다. 대단하고 감동적인 무대였다. 감사하다"고 극찬했다.
 
마리아는 올 하트를 받은 결과에 “신기하다”고 얼떨떨한 반응을 보였다. 이에 장윤정과 박선주는 “우리가 더 신기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리아의 무대 이후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잘하네요", "외국인 주현미다", "마리아 너무 기대됩니다", "한국 가수들보다 잘한 듯", "국적 의심되는 실력 ㅋㅋ", "와 진짜 외국인치고가 아니라 한국사람처럼 잘해서 놀람", "한국인인 듯 너무 잘 부름" 등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미스트롯2' 무대에 오른 마리아의 국적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현재 직업이 어학당 학생이고 나이는 21살로 밝혀져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