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김승혜 기자] '원진살'이 실검에 등장했다. 그룹 DJ DOC 이하늘과 전 아내 박유선이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하면서 언급했기 때문이다.
 
원진살은 부부 사이에 까닭없이 서로 미워하는 한 때의 액운을 뜻하는 말로 남녀 궁합에서 서로 꺼리는 살(煞=殺)을 뜻한다. 궁합을 볼 때 많이 따졌으며 원진살 때문에 파혼한 사례도 많아 부정적인 시각이 강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원진살이 있다고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 나쁜 살이 있어도 나중에 좋은 운이 오거나 좋은 사주의 배우자를 만난다면 수많은 신살 중 하나인 원진살이 그리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한다.
 
지난 25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에는 11년 연애, 동거 끝에 지난 2018년 결혼했지만 약 1년 만에 이혼한 이하늘, 박유선이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하늘은 “부부 관계가 참 어려운 거다. 세상에서 제일 어렵다”라고 솔직한 생각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부부가 누구나 싸우고 헤어질 수 있다. 근데 사람들이 편견의 시선으로 바라보더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비록 헤어졌지만 잘 지낼 수 있구나, 이혼이 무조건 실패는 아니구나 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박유선은 “제가 너무 좋아해서 시작된 관계다. 20살 연말에 만났다. (이하늘이) 영화처럼 너무 멋있어 보였다. 그때부터 11년 연애하고 31살에 결혼했다. 그리고 2020년 3월, 33살에 이혼했다”라고 밝혔다.
 
이혼 후에도 종종 만난다는 두 사람은 이날도 어색함 없이 서로에게 인사를 건넸다. 식사를 하게 된 자리에서 박유선은 ‘원진살’ 얘기를 꺼냈다.
 
박유선은 “우리 점보러 간 곳 기억나냐. 원진살 처음 얘기했던 곳. 거기 엄청 용한 곳이라더라”고 말했다. 이하늘은 “우리 원진살 처음 얘기한 데? 근데 그 무속인이 우리 이혼한다고는 얘기 안 했었는데”라고 말했다. 이에 박유선은 “하지만 결혼은 하지 말라고 했었다”라며 과거를 떠올렸다.
 
박유선은 또 “광주에 갔을 때 거기가 정말 잘 맞히고 소름끼쳤다. 우리 결혼 날짜를 잡고 갔었지 않냐”라며 “결혼 날짜를 잡았다고까지 얘기했는데, 하지 말라고는 안 했고 좀 나중에 하라고 했었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점은 점이지, 뭐”라고 말했다.
 
한편 띠로 보는 원진살 한시어사전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
 
쥐-쥐띠 자생子生-는 양-양띠 미생未生-의 머리가 모가 짐을 꺼린다.
소-소띠 축생丑生-는 말-말띠 오생午生-이 밭갈지 않음을 불평한다.
범-범띠 인생寅生-은 닭-닭띠 유생酉生-의 짧은 부리를 미워한다.
토끼-토끼띠 묘생卯生-는 원숭이-잔나비띠 신생申生-가 종알종알함을 원망한다.
용-용띠 진생辰生-은 돼지-돼지띠 해생亥生-의 얼굴이 검음을 싫어한다.
뱀-뱀띠 사생巳生-은 개-개띠 술생戌生-가 짖는 소리에 놀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