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인나(사진=SNS 캡쳐)
[김승혜 기자] 아프리카TV BJ메텔(허인나)이 사망했다. 향년 36세.
 
4일 BJ메텔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한 마사지샵 공식 카페에는  "허인나 원장께서 2021년 2월 3일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라는 내용의 부고가 게시됐다.
 
작성자는 "황망한 마음에 일일이 연락드리지 못함을 널리 혜량해주시길 바란다"며 "당분간 정상 영업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차후 공지를 통해 재안내 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메텔의 장례는 코로나19 여파 및 고인 가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된다. 
 
메텔의 사망소식이 전해진 이날 메텔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메텔 Maetel'에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Good bye"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마지막 영상에서 메텔은 지친 기색이 역력한 모습으로 그간의 힘들었던 심경을 토로하며 의미심장한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메텔은 최근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성희롱성 메시지를 받고, 유튜브 댓글 테러를 당하는 등 악플러들로 인한 괴로운 심경을 토로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지난 2일 아프리카TV 휴방을 결정하기도 했다.
 
메텔의 유튜브 마지막 게시물에는 "하늘에서는 행복하세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곳에서는 부디 행복하게 지내길 기도한다" 등 고인을 향한 누리꾼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