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 기자] CJ제일제당이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 몰 'CJ더마켓'에서 '햇반과 함께 건강해부럼' 기획전을 진행한다. 26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햇밥 잡곡밥'을 최대 48% 할인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해 현미, 흑미, 검은콩 등을 캐릭터로 형상화 한 '쌀알이 패밀리' 인형을  증정한다.
 
다음 달 1일까지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햇밥 잡곡밥'을 최대 4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햇반 잡곡밥은 최근 3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30%씩 증가하고 있다. 특히 건강식·영양식·다이어트식으로 잡곡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인기가 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종류는 Δ현미쌀밥 Δ100% 현미밥 Δ발아현미밥 Δ흑미밥 Δ매일오곡밥을 포함해 모두 8가지 종류다.
 
잡곡밥 전체 시장은 매년 성장 중이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즉석밥 시장 4,437억 원 중 즉석 잡곡밥은 전체의 16%인 73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23% 증가한 수치로, 백미 즉석밥의 성장률과 비교할 때 5배가량 빠르다.
 
이번 행사에선 햇반 잡곡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미·흑미·검은콩 캐릭터로 만든 '쌀알이 패밀리' 인형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잡곡밥과 함께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햇반 백미밥에 이어 햇반 잡곡밥 또한 건강한 일상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연구개발에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