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채널 '왜냐맨하우스' 20일 방송분(사진=유튜브 캡처)
[김승혜 기자]전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민아가 유튜브 콘텐츠에서 영화속 '19금 개인기'를 흉내내 네티즌들의 논란에 중심에 섰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왜냐맨하우스'를 통해 공개된 세 번째 콘텐츠에 등장한 김민아는 자기소개서를 공개했다. 이날 김민아 아나운서는 '특기'가 없으니 개발해 달라며, 최화정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이후 김민아는 영화 '내부자들'에서 나왔던 배우 이경영의 19금 폭탄주 장면을 흉내냈다.
 
김민아는 "이건 말 안해도 된다. 말을 못 하니까"라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이후 테이블에 무언가를 여러 개 내려 놓는 행동을 보인 김민아는 그 앞에서 허리를 옆으로 흔드는 동작을 선보였다. 이는 극 중 이경영이 성기로 폭탄주를 마는 장면을 흉내낸 것.
 
이어 김민아의 행동에 '왜냐맨하우스'는 '세상에'라는 자막과 함께 장면을 전환했다. 이후 장면은 모자이크 처리됐고, 제작진은 해당 장면에 '더러워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라는 자막을 붙였다.
 
이에 김민아를 향한 논란이 뜨겁다. 누리꾼들은 모든 연령층이 접할 수 있는 영상에서 '내부자들' 속 해당 장면을 굳이 따라할 필요가 있냐는 지적이 나온 반면 "과도한 비난"이라는 지적도 적지 않다.
 
김민아는 지난해 5월 미성년자 성희롱 논란에 휩싸여 자숙을 한 바 있다. 당시 그는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 '왓더빽 시즌2'에서 중학생 A군에게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으니 어떠냐", "한창 에너지가 많은 시기인데 그 에너지는 어디에 푸냐"고 물었다. 이를 들은 A군이 웃자 "왜 웃냐. 나랑 같은 생각하고 있냐. 그럼 혼자 있을 때 뭐 하냐"라고 말했다.
 
논란에 김민아는 사과문을 게재했고 출연 중이던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모두 하차했다. 그리고 그는 9개월 만에 유튜브 채널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