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갈무리
[신소희 기자] 서울 한강공원 근처에서 술을 마신 후 실종됐다가 5일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대학생 A(22)씨 사망 원인을 두고 각종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실종 현장 인근에서 CCTV에 포착된 남성 3명의 신원을 특정해 이미 조사를 마친 것으로 파악됐다. 
 
3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실종 때까지의 A씨 행적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사건 발생 당일인 지난달 25일 오전 4시30분께 찍힌 것으로 추정되는 한강공원 인근 편의점 옆 자전거 대여소에 설치된 CCTV 속 남성 3명을 찾아냈다. 이들은 모두 10대 청소년으로 2명은 중학생, 1명은 고등학생으로 파악됐다. 
 
서초경찰서 관계자는 "CCTV 속 남성 3명은 동네 선후배 사이인 고교생 1명과 중3 학생 2명이며, 지난 1일 이들을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들이 손씨 실종 사건과 무관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경찰 조사에서 이들은 새벽에 한강공원을 뛰어다녔을 뿐이며, 당시 옆에 누가 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누군가와 다툼을 벌인 일도 없다고 했다.
 
CCTV 영상에는 이들 3명이 1분 정도 한강변 도로를 따라 뛰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A씨의 사망 추정 시간인 지난달 25일 새벽 2시부터 4시30분 사이 찍힌 영상이어서 경찰은 A씨 행적을 파악할 중요한 참고인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 계속 수사해왔다.
 
게다가 해당 영상을 두고 일부 목격자로 추정되는 네티즌들이 "저기 지나가다가 본 것 같다", "어떤 일행들이 시비가 붙어 언성을 높이며 싸우고 있었던 것 같다. 여자도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CCTV 속 이들 3명의 신원에 집중됐다.
 
경찰은 A씨 죽음과 관련해 목격자를 찾는 등 사망 원인과 경위 조사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이날 헤럴드경제 보도에 따르면 손현씨는 “(사건 당시 더러워진 바지는 빨았을 테고) 신발은 좀 볼 수 있느냐”고 물었고, A씨 아버지는 “(A씨 어머니가 더러워서) 애 엄마가 신발을 버렸다”고 답했다.
 
손현씨는 이날 오전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그런데 그 주변에 그렇게 더러워질 데가 없다. 진흙이 없다. 잔디밭, 모래, 풀, 물인데 뭐가 더러워지는 거지? 봐야겠다”며 “바지는 빨았을 테고 신발을 보여달라고 (A씨) 아빠에게 얘기했을 때 0.5초 만에 나온 답은 ‘버렸다’”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거기서 우리는 두 가지 의문사항이 생긴다. 보통의 아빠가 애 신발 버린 걸 그렇게 알고 있어서 물어보자마자 대답을 하는 건 이상하다”며 “상식적으론 ‘잘 모르겠다’, ‘물어보겠다’, ‘어디 있을 것’이라고 하는 게 정상인 것 같은데 신발을 버린 걸 아빠가 알고 있고 즉답을 한다는 것은 이상하다”고 덧붙였다. 
 
손정민씨 부모가 신발을 볼 수 있는지 물어본 이유는 A씨가 “(만나서 같이 있을 당시) 정민이가 혼자 달려가다가 언덕에서 굴렀다. 그래서 (그 언덕에서 정민이를) 끌어올렸다. 물과는 거리가 있었다”며 당시 옷과 신발 모두 흙이 묻었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다.
 
다만 손정민씨 부모는 ‘왜 A씨의 부모가 신발을 버렸는지’ 물어보지는 못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