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씨의 차명계좌를 사용

▲ 김 의원이 AVT사로부터 건네받은 수천만원을 공범인 친구 팽모(44)씨의 계좌를 통해 빼돌리려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지방경찰청이 검찰 수사와는 별도로 살인교사 혐의로 구속된 김형식(44) 서울시의회 의원의 뇌물수수 의혹을 밝혀내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

서울청 관계자는 5일 "검찰 송치 단계에서부터 김 의원의 금품수수 혐의를 입증하기 위한 수사를 벌이는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 관계자는 "김 의원 사건을 전담하는 TF(태스크포스)를 꾸린 것은 아니며, 수사과 인력을 활용한다"고 전했다.

김 의원의 뇌물 비리 혐의에 대한 첩보가 경찰 정보망을 통해 계속 입수되고 있는 만큼, 검찰과는 별도의 집중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 의원이 연루된 재력가 송모(67)씨의 살인사건을 수사해 온 강서경찰은 "필요하다면 AVT건 등을 검찰과 별도로 수사할 수도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문제는 검찰과 경찰 사이에 수사정보 교환이 제대로 이뤄지느냐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1부(김후곤 부장검사)는 김 의원이 철도 레일체결장치 수입·납품업체인 AVT사(社)로부터 수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정황을 포착해 대가성 여부를 수사하고 있다.

검찰은 김 의원을 소환 조사할 계획이었으나, 지난달 24일 경찰에 체포되면서 관련 수사를 보류했었다.

한편 경찰은 김 의원이 AVT사로부터 건네받은 수천만원을 공범인 친구 팽모(44)씨의 계좌를 통해 빼돌리려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팽씨와 AVT간 연관성이 없다는 점에서 김 의원이 자금 추적을 피하기 위해 팽씨의 차명계좌를 사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