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휘성군 실종 제보 전단지
[신소희 기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이 엿새째 실종돼 경찰이 본격수사에 나섰다.
 
27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서현고 3학년 재학생 김휘성 군이 지난 22일 오후 4시 40분 하교 후 이날까지 연락이 두절됐다.
 
경찰은 지난 23일 김 군 가족으로부터 실종 신고를 접수해 수색에 나섰으나, 아직 뚜렷한 단서는 찾지 못했다. 김 군의 주거지 근처인 분당 율동공원과 새마을연수원, 천은정사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이어 서현역과 인근을 지나는 버스에 부착돼 있는 블랙박스에 대한 확인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 군의 휴대전화를 포렌식을 통해 그 결과를 분석하는 한편, 실종수사전담팀 및 형사 인력을 동원해 김 군의 친구 등을 상대로 탐문수사도 벌이고 있다.
 
앞서 경찰은 전날 오전 기동대 54명과 소방인력, 소방견, 드론 등을 투입해 인근 분당지역 야산과 공원을 중심으로 집중 수색에 벌였지만 추가 단서를 발견하지 못했다.
 
김 군은 지난 22일 오후 4시 40분께 하교한 이후로 이날까지 연락이 두절된 상태다.
 
김 군의 키 180㎝ 가량으로, 검은색 상의에 회색 교복 바지 차림에 흰색 나이키 운동화를 신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종 당일 영풍문구 분당서현점에서 문제집을 사서 인근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한 모습이 폐쇄회로(CC)TV에 포착된 것을 끝으로 소식이 끊겼다.
 
경찰은 이튿날인 23일 새벽 김 군의 가족에게 실종 신고를 접수받아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고 페이스북을 비롯해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김 군의 이름과 얼굴 사진과 함께 실종된 내용이 올라와 공유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실종된 서현고 3학년 학생을 찾아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고등학교 3학년의 충동적인 단순 가출이 아닐 수 있다"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범죄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호소했다.
 
이어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우리 가족의 우리 아이의 일처럼 생각해주시고 담당 관할서와 담당자 분들도 단순 가출신고가 아닌 범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적극 수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공유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