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7·30 재보선 서울 동작을 지역에 전략공천된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당 지도부의 전략공천을 수락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가운데 전략공천을 반대하는 허동준 전 지역위원장이 회견장에 나타나 항의하고 있다.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7·30재보궐선거 서울 동작을 출마 기자회견장이 허동준 전 동작을 지역위원장의 반발로 아수라장이 됐다.

기동민 전 부시장은 8일 예정대로 동작을 전략공천 수용 기자회견을 위해 인재근·유은혜 의원과 함께 국회 정론관에 들어섰지만 허 전 위원장의 반발로 결국 회견을 마무리하지 못한 채 국회를 떠나야 했다.

허 전 위원장은 기 전 부시장이 허 전 위원장에게 미안한 심정을 밝히는 부분에서 일부 당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장에 들어서 "원칙을 지켜라"라면서 반발했다.

기 전 부시장은 결국 기자회견을 마무리하지 못한 채 기자회견장을 떠났지만 허 전 위원장은 "기동민 부시장, 가지 말라. 여기로 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기 전 부시장을 뒤따라갔다.

기 전 부시장은 허 전 위원장의 이 같은 반발에 대해 "14년 동안 지역을 지키며 헌신한 사람의 절규를 이해한다"면서 "저런 절박한 마음을 알면서도 이 길을 갈 수밖에 없는 제 생각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허 전 위원장과 대화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끊임 없이 대화하겠다"며 "큰 길에서 하나되어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향후 계획에 대해 "광주에 가서 지금까지 함께 해주셨던 광산을 주민들께 인사드려야 된다. 오늘 저녁 늦게 올라오겠다"면서 굳은 표정으로 국회를 떠났다.

한편 허 전 위원장은 농성 중인 당 대표실로 돌아와 "80년대 운동권 출신 모두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것"이라며 "내가 기동민 선배에게 '우리 모두가 죽어야 산다'고 말했다. 당 지도부가 이런 몰상식한 공천을 했으면 싸워야 한다. 우리가 양심세력이라면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