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를 소재로 만든 예능형 콘텐츠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6월 실시된 '왕교자 제1의 본부장 공개채용 프로젝트'는 '세계관(현실감 있는 가상세계)'을 차용한 색다른 오디션 콘텐츠라는 점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벤트는 만두 회사 대표가 된 방송인 배성재가 '인류의 미래 먹거리인 만두를 책임질 본부장을 뽑는다'는 콘셉트로 공개채용을 진행했다. 평소 '비비고 왕교자 마니아'라고 자부하는 MZ세대 총 2만8,000여 명이 참여해 기대감을 모았다.
 
선발 과정을 다룬 영상 3편도 차례대로 유튜브에 공개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주 공개한 최종면접에서는 실제 '만두의 아버지'로 불리는 강기문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한국 연구개발(R&D) 센터장이 면접관으로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민트 초코, 로제, 연어, 마라, 톳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비비고 왕교자'의 레시피를 공개했으며 이를 따라한 콘텐츠들이 속속 올라왔다.
 
비비고 국물요리를 다룬 콘텐츠인 '국가대표 캠페인'의 영상 3편도 총 3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캠페인은 송은이, 안영미,  신봉선, 김신영 등 개그우먼 중심으로 결성된 그룹 '셀럽파이브'와 방송인 유재환이 출연했다. 
 
영상은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 같다', '다음 편이 기다려진다' 등의 소비자 반응을 얻었다. 캠페인의 인기는 실제 제품 구매로도 이어졌다. 지난달 진행한 비비고 국물요리 온라인 기획전은 예상 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 성과를 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을 강화하기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