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발언 하는 민주노총 위원장
박대통령 취임 1주기인 2월25일 '국민파업' 추진

철도노조 파업이 노사 갈등에서 노정 갈등 사태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전 조직을 총파업 투쟁본부 체계로 전환하고 박근혜 대통령 당선 1주년인 2월25일까지 총파업 투쟁을 벌일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6시30분께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제22차 중앙집행위원회 결과'를 발표했다.

이들은 "내부적으로는 1월에 개최하는 정기대의원대회를 연기하는 등 총력투쟁 태세를 갖추겠다"며 "대외적으로는 노정관계를 전면 단절하고 모든 정부위원회 참가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28일에는 오후 3시부터 서울시청광장에서 '민영화 저지! 노동탄압 분쇄! 철도파업 승리! 민주노총 1차 총파업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민주노총은 이날 6만5000명 조합원과 가족들을 포함해 10만여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국정원 시국회의 등 시민사회단체와 대학생, 시민 참여까지 더해 수십만명이 집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촛불집회에는 민주당·정의당·진보당·노동당 등 야권 인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31일 촛불집회와 내년 1월9일 2차 총파업 결의대회, 1월16일에는 3차 총파업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박근혜 대통령 취임 1주기인 2월25일에는 범국민적 투쟁인 '국민파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