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담비
[김승혜 기자] 소위 포항 가짜 수산업자 '오징어 회장' 김 모씨(43)의 문어발 식 '인맥 쌓기'에 연예인도 포함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앞서 대구·경북 기반의 지역 신문은 손담비와 정려원이 김씨로부터 고가의 선물 공세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특히 손담비에게 환심을 사기 위해 자동차와 명품 등을 선물한 정황이 포착됐다며 두 사람이 함께 찍은 사진과 선물 리스트를 공개했다. 
 
김씨는 오징어 사업 관련해 2018년 6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116억 원을 가로챈 혐의로 구속됐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김씨가 국회의원을 비롯 경찰, 검찰, 언론인들에게도 금품을 무차별로 제공한 혐의가 포착됐다. 
 
이에 대해 28일 가수 겸 배우 손담비와 배우 정려원이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두 사람의 소속사 H&엔터테인먼트는 28일 "손담비 씨가 2019년 포항에서 드라마 촬영 당시 김씨가 팬이라며 촬영장 등에 찾아와 음료·간식 등을 선물하며 접근했다. 이후에도 일방적으로 고가의 선물 공세를 펼쳤으나 선물과 현금 등 받은 모든 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돌려줬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제기된 김씨의 사기 사건 연루 주장에 대해서도 "손담비 씨는 무관함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정려원이 김씨에게 차량을 선물 받았다는 보도 내용도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정려원 씨가 김 씨를 통해 선물이 아닌, 중고차를 구입했다"는 것이다. 
 
H&는 "여러 사람이 동석했던 자리에서 수산업자 김씨가 먼저 차량 쪽으로 인맥이 있다고 말했고, 차량을 교체하기 위해 중고차를 알아보던 정려원 씨는 관심 있어 하던 모델이 있다고 구해줄 수 있는지 김 씨에게 물었다"고 설명했다. 
 
"김 씨는 자신의 친동생이 중고차 회사를 가지고 있다며 해당 모델을 구해줄 수 있다고 해 김 씨의 소개로 해당 차량을 중고로 구매했다"고 부연했다. "김 씨의 통장으로 중고차 값을 입금 후 차량을 인도받았고, 입금 내역도 명백히 존재한다"며 관련 내역도 첨부했다. 
  
▲ 배우 정려원. (사진 = 영화진흥위원회 제공)
더불어 정려원이 김씨와 단둘이 자택에서 시간을 보냈다는 보도도 사실이 아니라고 토로했다. H&는 "김 씨는 상담하고 싶은 것이 있다고 약속을 잡아 정려원 씨 와 정려원 씨의 절친 총 세 사람이 함께 이야기를 나눈 것"이라고 해명했다. 
 
H& 관계자는 "현재 정려원 씨, 손담비 씨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확대 재생산하는 행위가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고 있다"면서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 및 피해 방지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온라인 게시물, 댓글 등을 취합해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날 SBS TV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28일 오후 '구룡포 스캔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이슈를 다뤘다.
 
다음은 손담비·정려원 소속사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엔터테인먼트입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 소속 손담비 씨, 정려원 씨와 관련하여 잘못된 사실을 바로 잡고자 합니다.
 
먼저 손담비 씨가 2019년 포항에서 드라마 촬영 당시, 수산업자 김태우 씨가 팬이라며 촬영장 등에 찾아와 음료, 간식 등을 선물하며 접근했습니다.
이후에도 김 씨는 손담비 씨에게 일방적으로 고가의 선물 공세를 펼쳤으나 선물과 현금 등 받은 모든 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돌려주었습니다.
 
수산업자 사기 사건과 손담비 씨는 무관함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앞서 정려원 씨가 수산업자 김 씨에게 차량을 선물 받았다는 보도 내용도 사실이 아닙니다. 
정려원 씨는 수산업자 김 씨를 통해 선물이 아닌, 중고차를 구입했습니다. 여러 사람이 동석했던 자리에서 수산업자 김 씨가 먼저 차량 쪽으로 인맥이 있다고 말했고, 차량을 교체하기 위해 중고차를 알아보던 정려원 씨는 관심 있어 하던 모델이 있다고 구해줄 수 있는지 김 씨에게 물었습니다. 김 씨는 자신의 친동생이 중고차 회사를 가지고 있다며 해당 모델을 구해줄 수 있다고 하여 김 씨의 소개로 해당 차량을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김 씨의 통장으로 중고찻값을 입금 후 차량을 인도받았고, 입금 내역도 명백히 존재합니다. 
 
더불어 김태우 씨와 단둘이 자택에서 시간을 보냈다는 보도도 사실이 아닙니다. 김 씨는 상담하고 싶은 것이 있다고 약속을 잡아 정려원 씨 와 정려원 씨의 절친 총 세 사람이 함께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정려원 씨, 손담비 씨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가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 및 피해 방지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온라인 게시물, 댓글 등을 취합하여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