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후 광주 MBC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토론회 리허설에서 이재명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정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파문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67명은 “이재명표 지방자치 주도 공영개발로 개발이익 시민환수를 실현한 가장 모범적인 공영개발 사례”라며 이 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경기도의회 김명원(부천6) 건설교통위원장 등 도의원 8명은 이날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땅값과 공사비 등 1조 원이 넘는 자금이 필요한 사업에 자금 조달이 어려운 성남시는 공영개발을 주도해 결국 5,503억 원을 성남시 세수로 확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대장동 개발은 당초 LH가 하고 있었는데 국민의힘 전신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LH 국정감사에서 포기하라고 압박했고 결국 LH가 포기해 민영개발로 바뀌게 된 것”이라며 “그러나 이 지사가 성남시장에 당선되면서 이 수상한 사업의 변경을 지적했고, 한나라당 의원과 관련된 비리가 드러났다”고 했다.
 
이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기사를 공유하며 "토건비리 기득권 카르텔이 이렇게 무서운 것"이라며 "이런 일이 벌어지면 의원들이 나서서 유권자들을 대신해 의혹을 해명해야 하는데, 외려 스크럼 짜고 비호를 한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게 다 나중에 이권으로 돌아올 거라는 계산에서 하는 짓이다. 조국 사태가 재연되는 것"이라고 부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