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피부가 좋아 점이 없다”고 했다. 이에 개그맨 양세형은 “지금 보이는 데 점이 여러 군데 있다”고 지적했고, 이 지사는 “이 양반이 지금…”이라고 웃으며 넘겼다.
 
이에 대해 김부선씨는 "도둑이 제발 저린다"고 응수했다. 
 
이날 방송 직후 김부선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이재명이 자기 몸에 점이 없다고 했단다”라며 “도둑이 제발 저린다고 하죠?”라고 꼬집었다.
 
김씨는 “남자 검사 앞에서 남자 주요부위에 있는 점 위치 그림으로 그려 제출한 여배우는 전 지구상에 김부선뿐일 것”이라며 “앞으로 방송 관계자들은 점이 있냐, 없냐고 묻지 말고 점이 어디 있냐고 물어라. 그 점 눈에 잘 안 보이는 데 있으니까”라고 응수했다.
 
그는 이 지사가 ‘몸에 점이 없는 것은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훌륭한 재산’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는 “이런 거짓말하면 부모님한테 안 미안할까? 하긴 형이나 형수한테도 그 대접하는 가족 관곈데 별로 안 미안하겠네”라고 했다.
 
한편 이 지사는 이날 방송에서 이 지사는 ‘나는 윤석열, 이낙연보다 외모로 월등히 낫다’는 질문에 “조금 나은데”라고 말했다. ‘이낙연 후보보다 낫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더 자신이 없다”고 했다. 
 
이 지사는 ‘윤석열, 이낙연 후보에게서 빼앗고 싶은 게 있냐’는 질문에 “있다. 이낙연 후보님은 경륜을 빼앗고 싶다. 국무총리, 전남 도지사, 5선 국회의원을 하셨다. 저는 그런 경륜이 부족하다”고 했다. 
 
또 “윤석열 후보는 공정할 거라는 평가다. 제가 설문조사에서 (이 부분이) 밀리더라. 제가 일생을 공정하려고 노력했다고 자부하는데”라며 했다.
 
이 지사는 ‘나에게 윤석열이란?’이라는 말에 “강력한 경쟁자, 반드시 이겨야 할 경쟁자”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