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24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로비 의혹 관련 위증 혐의 등으로 검찰에 직접 고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사잔=원희룡 캠프 제공)
[정재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24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로비 의혹 관련 위증 혐의 등으로 검찰에 직접 고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원 후보는 이날 오후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집권여당과 검찰, 경찰, 청와대는 온갖 3각 카르텔을 구성하여 범죄를 은폐하고 꼬리자르기로 범죄의 고리를 끊어내고 있다. 주권자인 국민들이 직접 구체적인 혐의를 찾아내 수사를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후보는 이재명 지사를 초과이익 환수규정 관련 위증 등 12건에 대하여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함과 동시에 변호사비, 재산신고, 재판거래, 대장동, 백현동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들에 대한 수사요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그는 "오늘을 시작으로 광범위하게 제보를 모으고 검찰이 수사를 하지 않을 수 없도록 강제하는 범국민운동을 전개하려고 한다"며 "그 첫걸음으로 오늘 국민들과 함께 작성한 고발장과 수사요구서를 1차로 대검찰청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초과이익 환수규정 관련 위증 등 12건에 대하여 저 원희룡의 이름으로 직접 고발한다"며 "변호사비, 재산신고, 재판거래, 대장동, 백현동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들도 철저한 수사를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원희룡 일인의 고발을 넘어 이재명 관련 범죄의혹 수사 및 범죄수익환수에 관한 청와대 국민청원을 함께 병행한다. 우리 국민들이 타는 목마름으로 일구어낸 민주주의와 법치를 지키기 위해 거대한 부패세력으로부터 대한민국과 우리의 국민을 지켜내기 위해 모두 함께 주권자로서 결연히 나서자. 저 원희룡이 국민과 함께 맨 앞에 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음은 원 후보의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오늘 국민을 대신하여 이재명 후보를 대검찰청에 직접 고발하고자 합니다.
 
이재명 후보 편에 선 부패 카르텔권력의 칼날에 의해 저에게도 중대한 사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제게 겨눌 칼날에 대해 저는 정치적, 사법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대장동게이트는 모리배들이 권력을 활용한 그동안의 게이트와는 질적으로 다릅니다. 권력이 직접 이들 세력과 결탁하여 수조 원 대의 국민의 피땀을 빼먹고 치부한 전대미문의 권력과 어둠의 세력의 결탁 사건입니다. 대장동 뿐만 아니라 국민약탈을 전방위로 벌이고, 이 수익을 바탕으로 법조계와 정치권을 매수해 온 정황이 뚜렷합니다.
 
이 세력을 두고서 대통령선거와, 정의와 민주, 공정과 미래를 말하는 그 자체로 악과의 타협이자 거짓이고 위선입니다.
 
실체적 진실을 한점 의혹없이 남김없이 밝혀야 합니다. 서민을 약탈하며 서민을 운운하는 사악한 세력과의 투쟁을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범죄자는 예외없이 처벌해야 하며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특히 범죄자의 수익을 전액 몰수하여 국민에게 돌려드려야 합니다.
 
그러나 집권여당과 검찰, 경찰, 청와대는 온갖 3각 카르텔을 구성하여 범죄를 은폐하고 꼬리자르기로 범죄의 고리를 끊어내고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범죄자의 방패를 자처하고, 민주당 지도부가 나서서 범죄를 변호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을 두고 진실 규명, 범죄자 단죄, 범죄수익의 전국민환수는 불가능합니다. 
 
국민이 나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주권자인 국민들이 직접 구체적인 혐의를 찾아내 수사를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오늘을 시작으로 광범위하게 제보를 모으고 검찰이 수사를 하지 않을 수 없도록 강제하는 범국민운동을 전개하려고 합니다.
 
그 첫걸음으로 오늘 국민들과 함께 작성한 고발장과 수사요구서를 1차로 대검찰청에 제출하겠습니다.
 
초과이익 환수규정 관련 위증 등 12건에 대하여 저 원희룡의 이름으로 직접 고발합니다. 변호사비, 재산신고, 재판거래, 대장동, 백현동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들도 철저한 수사를 요구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원희룡 일인의 고발을 넘어 이재명 관련 범죄의혹 수사 및 범죄수익환수에 관한 청와대 국민청원을 함께 병행합니다.
 
우리 국민들이 타는 목마름으로 일구어낸 민주주의와 법치를 지키기 위해 거대한 부패세력으로부터 대한민국과 우리의 국민을 지켜내기 위해 모두 함께 주권자로서 결연히 나섭시다. 
 
저 원희룡이 국민과 함께 맨 앞에 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