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세계 최고 콘텐츠 회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의 OTT(Over the Top) 플랫폼 디즈니플러스(+)가 오늘(12일) 한국에서 디즈니 플러스(디즈니+)를 공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국내 OTT 시장에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현재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가 최강자로 군림하고, 아마존프라임비디오·왓챠·웨이브·티빙·애플TV+ 등이 포진한 '1강다약' 구도다. 국내 OTT 업체는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지만, 아직 서비스 초기 단계인 데다가 넷플릭스가 선점한 콘텐츠 양과 질에 밀려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업계는 디즈니+라면 현재 '넷플릭스 체제'를 충분히 뒤흔들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서비스를 시작한지는 이제 만 2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간 영화와 TV로 축적한 콘테츠의 양은 물론이고 질적인 면에서도 전혀 뒤지지 않는다고 보기 때문이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12일부터 국내 소비자는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9,000원으로 모바일 기기 및 스마트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1만6,000회차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회원 가입 및 구독은 디즈니 플러스 웹사이트 또는 iOS 및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내 디즈니 플러스 앱을 통해 가능하다.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완다비전', '로키', '팔콘과 윈터솔져', '만달로리안' 등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부터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short-form) 영상 등 지난 100여년 간 디즈니가 선보인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스토리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폭넓은 일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스타 브랜드를 통해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의 최초 공식 스핀오프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이 12일부터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