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 기자] 북한 선전매체가 한국 대선 주자들을 술에 빗대 언급하고 "이들 중 그 누구도 잘 익고 향기롭고 색깔 고운 술은 될 수 없겠다"며 "술은 많고 홍보는 화려해도 정작 마실 술이 없다"고 주장했다.
 
22일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대선 후보들에 대해 "맛과 향기, 색깔을 다 종합해 평가한다면 이재명이든, 윤석열이든, 안철수이든 모두가 푹 썩은 술, 덜 익은 술, 막 섞은 술일 뿐"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선전매체는 "뉴스에 등장한 안철수 후보 측의 말에 의하면 세 명의 대선 후보들이 각각 썩은 술, 덜 익은 술, 잘 익은 술이라던데 무엇으로 그런 평가를 내렸을지 궁금해진다"고 운을 뗐다.
 
이는 지난 9일 국민의당 선거대책총괄본부장인 이태규 의원의 "술이 익은 줄 알았는데 이게 먹어보니까 썩은 술이고 어떤 후보는 익은 줄 알았는데 아직 덜 익은 술이라고 본다", "거기에 비해서 안철수 후보는 지난 10년 동안 잘 숙성된 술이라고 평가하고 싶다"는 발언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선전매체는 이 후보에 대해서는 대장동 논란, 윤 후보에 대해서는 정치 경험 부족, 안 후보에 대해서는 정치 이력을 각각 거론하고 부정적으로 언급했다. 그러면서 "결국 세 가지 술이 다 마실만한 술이 못 되는 것 같다"고 했다.
 
북한 선전매체가 한국 정치권 소식을 주장과 함께 부정적 태도로 전달, 선전·선동에 활용하는 일은 비교적 흔한 편이다. 최근에는 대선 정국과 맞물려 빈도, 수위가 상향됐다는 시선도 있다.
 
한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해당 뉴스를 공유한 뒤 "이건 동의하지 않을 수 없다. 아, 근데 김정은은 메탄올이여"라고 한 줄 평을 남겼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