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8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캠프 해단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그동안 윤석열 대선후보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며 '거리두기'를 유지했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 후보를 도울 수 있다는 입장을 처음으로 시사했다. 
 
3일 홍 의원은 매일경제와 단독인터뷰를 갖고 "이준석 사태가 마무리되면 (윤 후보와) 공식적으로 회동하기로 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홍 의원은 선대위 슬림화에 대한 구체적 해석을 밝히진 않았지만, 이준석 대표를 중심으로 한 선대위 구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그는 '선대위 슬림화가 '윤핵관(윤 후보 핵심 관계자)'에 대한 인사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한 이 대표의 방향과 동일하냐'는 질문에 "아마 그럴 거다. 당은 이준석 대표가 주도해야 정상이고 소위 '파리떼'들이 준동하면 대선을 망친다"고 답했다. 나흘째 지역에 머무르면서 잠행 아닌 잠행을 하고 있는 이 대표와의 관계회복을 윤 후보에 주문한 셈이다. 
 
윤 후보의 측근이지만 최근 백의종군을 선언한 장제원 의원에 대해선 "후보 가족 경호만 하면 된다"고 평가절하했다. 홍 의원은 '윤 후보가 선대위를 경량화할 수 있을지'를 묻는 질문에 "'파리떼'는 경선 과정에서나 필요하다"며 후보 결단에 따라 충분히 개혁 작업이 가능하다고 바라봤다.
 
한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3일 오후 이준석 당대표를 만나기 위해 울산으로 향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윤 후보가 2시 40분경 당사 후보실을 출발했다”고 공지했다. 윤 후보는 출발전 “이준석 대표님을 뵙고 여러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거듭 말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