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은 부인 김건희 씨
[정재원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은 부인 김건희 씨가 과거 유흥주점 접객원으로 근무했었다는 한 유튜브 방송에 대해 '가짜뉴스'라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8일 국민의힘은 8일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과거 유흥주점에서 일했다고 보도한 매체와 해당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최지현 선대위 수석부대변인은 "열린공감TV는 제보자라는 사람을 내세워 1997년 5월경 '쥴리'라는 예명을 쓰는 김건희 씨로부터 접대를 받았다는 취지의 방송을 했다"며 "하지만 사실과 다르고 방송 자체로 말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보자 한 명을 내세워 김건희 씨에 대한 입에 담을 수도 없는 수준 낮은 내용을 그대로 방송하고, 하반부에는 같은 제보자가 이재명 후보의 어린 시절을 증언하며 예찬론을 펼치다니 이런 것을 방송하거나 언급하는 분들은 부끄럽지도 않느냐"며 "방송에는 '○○대 시간강사'로 소개받았다고 하는데, 1997년에는 김건희 씨가 숙명여대 교육대학원을 다니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라마다르네상스 회장을 처음 안 시점은 훨씬 뒤로서 1997년경은 서로 알지도 못하던 때"라며 "시기가 맞지 않자 4년 전인 1997년 경 미리 시간강사가 되기로 내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시간강사로 소개한 것 같다는 말도 안 되는 해석까지 붙였다. 단연코 김건희 씨는 유흥주점에서 근무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런 방식이 사람을 대하는 민주당의 민낯"이라며 "대선 후보였던 추미애 전 장관까지 나서 근거 없는 인신공격도 잔혹하게 퍼뜨린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권교체를 해야 하는 이유가 또 하나 늘었다"며 "이런 끔찍한 인격살인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했다. 
 
앞서 열린공감TV와 오마이뉴스는 안해욱 전 대한초등학교태권도협회 회장의 인터뷰를 근거로 그가 1997년 5월 라마다르네상스호텔 나이트를 방문했다가 당시 쥴리라는 예명을 쓰던 김건희 대표를 만났다고 보도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쥴리라고 하면 안되는 이유가 나왔다.("주얼리"이기 때문이었나)”라고 올렸다. 또 8일에는 관련 보도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커튼 뒤에 숨어도 주얼리 시절 목격자가 나타났네요"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