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손흥민(29·토트넘)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지만 손흥민의 공식 입장이 없는 상태에서 팬들의 걱정이 늘고 있다. 다만 손흥민의 소속 구단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는 선수들의 코로나 확진 여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7일(한국시간) "손흥민이 토트넘의 코로나19 확진자 중 한 명"이라고 보도했다.
 
풋볼인사이더에 따르면 손흥민과 함께 루카스 모우라, 벤 데이비스, 에메르송 로얄, 브라이언 힐,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선수 확진자로 알려졌다.
 
앞서 풋볼런던 등 현지 매체들도 "토트넘에서 여러 선수와 코치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손흥민의 공식 입장이 없는 상태에서 팬들은 손흥민의 SNS를 통해 안부를 물었다.
 
팬들은 "손흥민 선수 괜찮나" "빠른 쾌유를 빈다" "코로나 확진 아니죠?" "제발 아니라고 해줘" "진짜 양성이야? 오피셜 급구" "엎어진 김에 쉬어가자. 증상은 경미하되 후유증 없이 회복하길 바란다" 등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손흥민은 지난 10월에도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으나, 구단의 검사 결과가 잘못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확진 보도가 사실이라면 손흥민은 영국 방역 지침에 따라 10일 동안 자가 격리된다. 이에따라 추후 3경기에 뛰지 못할 전망이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선수는 영국 정부 지침에 따라 10일간 격리가 불가피, 만약 최종 확진 판정을 받는다면 '빅4' 진입을 노리는 토트넘으로선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오는 10일 프랑스의 스타드 렌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 조별리그 홈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12일 브라이튼전과 17일 레스터 시티전, 20일 리버풀전을 치를 예정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8일(한국시간) "UEFA가 오는 10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토트넘과 렌과의 2021~2022시즌 콘퍼런스리그 조별리그를 예정대로 치를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