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정재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두환도 공과가 존재한다”라며 두둔한 것을 두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전두환을 찬양하는 민주당 후보, 이게 상상이 가능한 일인가”라며 혀를 내둘렀다.
 
진 전 교수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이 하면 나쁜 전두환 찬양, 이재명이 하면 좋은 전두환 찬양”이라며 이같이 꼬집었다.
 
이어 “그들에게 5·18은 대체 무엇이었는지 한심한 일이다”라며 “전두환을 찬양하는 민주당 후보, 이게 상상이 가능한 일입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 당이 얼마나 망가졌는지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앞선 페이스북 글에서도 이 후보의 ‘전두환 발언’을 언급하며 이 후보를 비판했다. 
 
그는 “‘전두환의 공’이라니. 비석 밟고 그 난리를 치더니. 전두환 찬양도 내로남불”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때 윤석열은 ‘정치인의 말은 언제든지 편집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말하는 나의 의도보다 그 말이 국민들 귀에 어떻게 들리는가가 중요하다’고 사과했던 것으로 기억한다”며 “역시 이재명은 다르다”며 “암튼 그때 입에 거품 물고 전두환 욕하던 이들이 이젠 전두환도 잘한 거 있다고 쉴드 치는 모습이 매우 흥미롭다”라고 썼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