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용진 의원 출판기념회 참석한 김종인 전 위원장
[김민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12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을 만나고 나서 “김 전 위원장이 이재명 민주당 후보에 대해 우호적이란 느낌을 받았다”고 말한 것에 대해 김 전 위원장이 “박 의원 이야기는 쓸데없는 소리”라고 일축했다.
 
13일 조선일보는 김 전 위원장과의 통화에서 “박 의원은 내가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했을 때 비서실장을 한 인연이 있어 가끔 보는 사이로 12일 만난 것은 큰 의미 없는 만남”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윤 후보의 지지율 흐름에 대해 “이달 말까지 지켜보자”며 “윤 후보가 정신 바짝 차리고 감정 관리를 잘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도자가 될 사람은 감정 컨트롤을 할 줄 알아야 한다”고 했다. 
 
연말연시 지지율 하락세를 경험한 윤 후보가 중심을 잡아야 한다는 취지였다는 것이 매체의 설명이다.
 
앞서 박 의원은 전날 김 전 위원장의 종로 사무실을 찾아가 면담을 가졌다. 김 전 위원장이 선대위 개편을 놓고 윤 후보와 정면충돌한 끝에 결별한 지 일주일 만에 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인 박 의원과 접촉한 것을 놓고 설왕설래가 이어졌다.
 
박 의원은 "어쨌든 선거 과정에서 이재명 후보에 대한 간접 지원, 조언 이런 것들을 부탁드렸다"며 "그걸 민주당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할 측면"이라고 했다.
 
지원 요청에 대한 김 전 위원장의 반응에 대해선 "뭐 딱 떨어지게 무슨 말씀을 하신 거는 없다"면서도 "민주당이 국민의힘 쪽으로 여러 중도의 힘이라든지 지지의 힘이 뭉치지 않도록 하는 것과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와 우호적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과정에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에 대한 민주당의 여러 가지 역할들이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세계일보와 통화에서 "내가 뵙자고 해서 바로 만났다"며 "김 전 위원장이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 아주 우호적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민주당 승리 가능성에 대해서도 상당히 높게 봤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