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오미크론 학산의 영향으로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연일 최다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오미크론 증상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미크론 증상 기본적인 순서, 단계를 보면 두통, 몸살 재채기, 피로, 콧물, 목 아픔 등이다. 이는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그 강도가 경미하게 느껴지는 게 차이점이다.
 
다음은 미국 질병예방통제국(CDC)에서 강조하는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 증세에 관한 내용이다.
 
1. 콧물이 나고 가래가 나면 보통 감기다 
 
2. 코로나바이러스는 마른기침에 콧물이 나지 않는다 
 
3. 코로나바이러스는 햇볕을 싫어하고 열에 약하여 26/27 도 만 되어도 죽는다 
 
4.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재채기를 하면 10 feet 사정거리에 영향이 있지만 땅에 떨어지고 나면 더이상 공기로 인해 전염은 불가하다 
 
5. 만약에 코로나 바이러스 가 ‘철제품’에 떨어지면 12시간 생존가능 하므로 그런 철제품을 만진 경우 곧바로 살균 비누로 깨끗이 손을 씻는다.
6. 옷이나 천에서는 6-12 시간 생존 가능하며 보통 세탁비누로 살균이 가능하다 
 
7. 따뜻한 물을 마시는것은 모든 바이러스 감염예방에 도움이 된다. 얼음과 함께 음료수를 마시지 않도록 노력한다. 
 
8. 바이러스는 우리 손에서 5-10분만 생존이 가능하기에 자주 손을씻는다.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비고 코를 만지고 하는 경우에 감염되는경우가 많다 
 
9. 따뜻한 소금물로 자주 입을 씻어내는 것도 예방이 될 수 있다 
 
10. 언제나 충분히 물을 마신다.
 
[증상]
 
1. 처음엔 목구멍에 감염 되기에 목이 아픈 증상이 3-4일 나타난다. 
 
2. 5-6일 안에 코로나 바이러스는 콧물에 섞여 기관지와 폐와 침투하여 폐렴을 일으키게 된다. 
 
3. 고열과 호흡 곤란 증상의 폐렴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4. 보통 감기증상의 코막힘이 아니라 물에 빠져 숨을 못 쉬는것과 같은 증상을 느끼게 된다. 시급한 조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