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생이닷컴 캡쳐
[정재원 기자] 대한민국 20대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에서 SBS가 화려한 그래픽을 활용하며 일본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관심을 끌었다.
 
다음은  일본 네티즌들의 SNS 반응으로 가생이닷컴에서 번역한 내용이다.
 
네티즌들은 "한국 대통령 선거 티브이 속보에 빵터졌어 ㅋㅋㅋ 선거를 이 정도로 친근하게 느껴도 되는 거임?ㅋㅋㅋ", "한국 SBS의 선거 속보 보고 있는데, 연출이 너무 웃겨.", "한글을 모르는 게 안타까워. 유튜브에서 KBS, SBS, MBC의 선거 속보를 보고 있어. 연출도 재미있다. 코로나가 아니면 한국에 가서 선거전을 이 눈으로 보고 싶었어. 다음 연구 휴가는 대통령 선거와는 겹치지 않을 거 같아...투표율이 높은 나라의 삶이 궁금해.", "선거 속보를 보고 있는데, 둘이서 모닥불 피우거나, 바다에서 노는 영상이 흘러나와서 사이가 좋아 보여 ㅋㅋ 만들어진 영상이란 건 알고 있지만..", "한국 대통령 선거 속보 보고 싶네~", "한국의 선거 속보에서 후보자가 에스파 춤추고 있는 거 보고 빵터졌음.", "올해도 한국 대통령 선거의 개표 속보는 최고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대통령 선거날인데, 개표 보도 방송이 비교적 재밌어, 출구조사 결과를 판타스틱 무비로 전해주고 있어.", "한국의 대통령 선거 매드맥스 패러디 ^^ ?", "한국 대통령 선거의 라이브 실황을 전해주는 You Tube보고 있는데, 선거 보도 방송이 대박 웃기다ㅋㅋㅋ"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