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 씨가 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사과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신소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 경찰이 4일 경기도청에 대해 압수수색 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이용 의혹 등 관련 고발사건 수사를 위해 오전 10시 20분부터 경기도청 총무과 등에 수사관 10여 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에는 이 전 지사 자택은 포함돼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그동안 제기된 각종 고소·고발사건 등에 대한 수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를 확보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관련 수사를 위해 압수수색 중인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달 25일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 씨 법인카드 유용 의혹 관련 핵심 관계자인 전직 도청 사무관 배모 씨를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도청 총무과에 있던 배모(사무관) 씨가 비서실 직원이던 A 씨에게 김혜경 씨의 약 대리 처방·수령과 음식 배달 등을 지시했다는 주장이 언론에 보도됐다. 이후 김 씨 측이 이 후보 장남의 퇴원 병원비 결제, 바꿔치기 결제 등 비서실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관련 보도가 이어졌다.
 
이에 도는 해당 의혹과 관련된 부서로부터 법인카드 사용내역과 직원 진술을 받는 등 감사를 벌여왔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달 14일 수행비서 채용 및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 김 씨와 이 전 지사, 배모 씨 등을 고발한 장영하 변호사를 불러 조사를 벌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