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이 EPL 21호골을 넣은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김승혜 기자]  손흥민이 13일(한국 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2021~22 EPL 홈경기에서 후반 2분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었다. EPL 시즌 21번째 골이다. 
 
이 득점으로 선두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는 1골 차가 되었고, 한국 선수는 물론 아시아 선수 최초 EPL 득점왕 등극도 현실로 다가왔다. 선흥민의 활약으로 팀은 3-0으로 승리하였다. 
 
이로써 리그 5위 토트넘은 승점 65(20승 5무 11패)를 쌓아, 4연승을 멈춘 4위 아스널(승점 66·21승 3무 12패)과 승점 차를 1로 좁혔다.
 
두 팀 모두 리그 종료까지 두 경기만을 남겨 놓은 가운데,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권이 걸린 4위 진입 경쟁을 이어간다.
 
다음은 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가생이닷컴이 번역한 일본 SNS 반응이다.
 
 
@jpjdjejdj5 손흥민 너무 좋아. 
 
@utori2601 토미야스는 오늘 왼쪽인가? 아스널은 손흥민과 토미야스를 맞붙게 할 마음이 없나 봐?
 
@football2895 아스널과 지난 경기에서 손흥민이 도중에 부상당했었지?
 
@rikirume 홀딩 퇴장! 손흥민이 상당히 까다롭고 무서웠겠지.
 
@HaktaSilverFox 손흥민 무쌍.자야겠다.
 
@03Invincibles04 티어니 너무 심한데. ㅋㅋ 승부조작이 의심되는 수준이야. 손흥민에게 당하고 있어.
 
@CongTieu2021 흥민 오빠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파울로 막을 수밖에 없어서 레드카드가 나왔어. 끝났어.
 
@SUTEKINGMAX 전체 전력으로 보면 토트넘이 약간 위이고, 해리 케인과 손흥민을 둔 토트넘이 마지막 골 결정력에서 차이를 만들기 쉬워. 골 없이 게임이 진행되면 초조해지는 건 토트넘이지만, 선제골로 경기하기 편해졌어. 아스널이 역전할 것 같은 느낌은 거의 없어.
 
@rantacorocoro 손흥민의 과장된 연기에 심판이 속은 부분도 있어.떨떠름하다.
 
@SkyMateCRZ17 PK는 손흥민이 빈 공간에서 점프한 다음에 접촉이 있었기 때문에, 심판에 따라서는 PK를 줄 만해. 
 
@kaworin1016 손흥민 정말 싫어.
 
@rantacorocoro 홀딩의 첫 번째 옐로카드는 좀 의아했는데, 두 번째 손흥민과 접촉했을 때는 팔꿈치에 좀 닿긴 했지. 누적해서 레드카드를 준 모양이야.
 
@vijuer 홀딩의 두 번째 옐로카드. 손흥민이 앞을 보지 않은 게 잘못된 거지. 이렇게 중요한 시합에서 VAR을 사용하지 않는 심판은 뭐야?
 
@Italian_chicken 케인이 득점왕이 걸려있는 손흥민에게 PK를 차게 해줬으면 했는데.
 
@224_t 늦게 일어났는데, 전반에 토트넘이 2점 리드. 아스널 선수 한 명 퇴장했구나. 그리고 손흥민의 갑작스러운 골~~~~~.
 
@niwasaki007 후반 시작하자마자 손흥민에게 골을 먹혀서 3-0. 아스널이 전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어.
 
@mi_kungame 나왔다, 손흥민.득점왕 가자.
 
@inumash 손흥민 참 대단한 선수야.
 
@churina_kage27 초장에 꺾어 버렸네 최상의 컨디션이야. 대단해 손흥민.
 
@yoschiba 어렵다. 후반 시작하자마자 손흥민이...전부 토미야스가 없는 지역에서 당하고 있어.
 
@ayy2gt 손흥민 너무 강해.
 
@humbug_tko 후반 시작되고 바로 손흥민이 넣었어! 승부는 정해진 것 같아.
 
@aoakadaizu 아스널이 지고 있네…그건 그렇고 손흥민이 추가점 넣었구나.
 
@CongTieu2021 손흥민 오빠의 골. 득점왕도 시야에 들어 왔어.
 
@robita00 흥민은 진짜 대단해.
 
@cocu_yang 손흥민 21골째인가…
 
@MalformedPessi 손흥민이 대학살을 일으키고 있어. ㅋㅋ
 
@ikuchan_berisa 흥민, 살라를 제치고 득점왕이 되거라.
 
@Bane_tansansui 역시 손흥민이야. 아시아 최고 선수라는 명성에 어울려.
 
@united07owen 아내도 질투하는 손케인 골든 콤비가 갑자기 선제골! 손흥민 21번째 골이야. 위에는 살라밖에 없어. 게다가 1점 차고 살라는 득점을 못 하고 있어… 최초의 아시아인 득점왕이 되겠는걸!?
 
@ginkgo5 후반 시작하자마자 손흥민이 골을 넣어서 3-0이야. 오늘 아스널은 완패인가?
 
@soap_impression 손흥민이 대단하다는 건 나라도 알 수 있어. ㅋㅋ PK 획득, 1명 퇴장 유도, CK로 도움의 도움. 만반의 준비로 후반 시작하자마자 자신의 골.
 
@vamosgiovani 손흥민의 추가골, 확인.
 
@daisukehotspur 다치면 곤란하고 모레 또 경기가 있으니까, 이쯤에서 케인과 흥민은 교대시키는 게 어때?
 
@ashitaka07 아쉽네. 손흥민 골든 부츠(득점왕) 들어 올리자.
 
@69Name_dog 방금 일어났어. 토트넘이 3-0으로 리드하고 있어서 좀 놀랐어. 흥민의 득점왕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어.
 
@xx_heads12 토트넘은 케인과 손흥민만 있는 것처럼 다른 선수 이름은 거의 못 들어.
 
@tm0710SUM1987 손흥민, 체력 안배를 위해 교체되는 건 굴욕이야.
 
@xxhashuxx 손흥민은 지금이 제일 컨디션이 좋은 것 같아.
 
@kamemoge 손흥민의 교체는 남은 경기를 위해 체력 안배를 하려는 의도겠지. 케인과의 콤비가 엄청 강해.
 
@amatsuchi10 손흥민 시즌 21득점으로 살라와 1점 차. 살라가 컨디션이 좋지 않은 걸 고려하면, 유럽 5대 리그 최초의 아시아인 득점왕이 나올 수도 있어.
 
@united07owen 손흥민 교체되는구나… 끝까지 남겨서 득점할 찬스를 주면 좋을 텐데. 엄청 불만인 듯한 얼굴이야. ㅋ 득점왕이 눈앞에 있는데 누구라도 그렇게 느낄 거야.
 
@2FlK58TkoJQy6FR 3-0! 아스널 수비진 붕괴! 난무하는 옐로카드! 토트넘 통쾌한 승리! 해리 케인과 손흥민의 활약! 난 이만 잘게!
 
@69Name_dog 수고했어, 손흥민.
 
@ashitaka07 다음 두 경기에서도 득점 부탁해.
 
@machiHAmachiko 손흥민 사랑해.
 
@Akira_Bernstein 손흥민 오늘 넣은 골로 두 경기를 남기고 득점왕을 경쟁하는 살라와 1골 차.
 
@octopus_double 아스널 팬은 손흥민이 보기 싫어질 것 같아. 완전히 경기를 통제당했어.
 
@ginkgo5 3-0으로 토트넘의 승리. 오늘은 아스널의 오른쪽 수비가 무너졌어요... 손흥민은 득점왕을 차지할 듯한 기세네요. 대단합니다. 아스널도 남은 2경기에서 승리하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으니까 남은 경기 힘내세요!
 
@224_t 토트넘의 완승. 케인 2득점 손흥민 1득점. 손흥민은 더 뛰고 싶었겠지만, 다음 경기가 바로 모레 있으니까 쉬게 하고 싶었을 거야. 오늘 모우라는 움직임이 경쾌해서 상대의 파울을 늘렸어. 실점이 없다는 게 좋아.
 
@hiroshicoys2 북런던 더비에서 완승해서 기분 좋게 여행갈 수 있겠어! 빨리 맥주 마시고 싶어! 고마워 토트넘! 고마워 해리 케인! 손흥민!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