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우대종합통장’
2006년1월12일 출시한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KB Star*t 통장’과더불어 KB의 대표 급여통장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KB Star*t 통장’통장 잔고가 적은 Youth 고객에게 월평잔 100만원까지 2.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라면,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수수료 면제 혜택과, 목돈을 마련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예/적금 상품 금리우대 혜택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인 맞춤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고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의 보통예금, 저축예금 통장을 가지고 있는 고객도 직장인우대종합통장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단, 개인사업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이 상품의 주요 특징은 첫째, 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 수수료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이용 수수료를 급여이체고객, 3개월 통장 평균잔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 3개월간 KB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KB카드의 결제실적이 있거나 공과금 자동이체가 있는 고객에게도 월 10회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전월에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이용으로 면제받은 수수료 건수와 금액을 매월 1일 통장에 인자하여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둘째, 이 통장가입자에게는 다양한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평생고객 금리우대>

이 통장의 가입자가 기존 어린이 상품(차세대 통장, 미래로 통장, 캥거루통장)을 주택청약예금으로 전환 신규시 연 0.35%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패키지상품 금리우대>

인터넷을 통한 상품(주택청약 예/부금, 20대자립주택청약 예/부금, KB우대적금, KB상호부금, 국민수퍼정기예금) 가입시 연 0.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또한 20~30대 필수 상품인 주택청약 예금/부금 창구가입시 연 0.2%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특히 2012년 4월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이 상품을 가입한 급여이체 고객은 타행 자동화기기 이용 출금수수료 월 5회 면제, 당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자동화기기 및 전자금융 수수료는 대부분 면제되며, 환전수수료 및 당발송금 수수료 50%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