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만점 EBS 영단어
 수능을 앞두고 단기간에 영어 독해를 위한 어휘력을 높이고자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책들은 많다. 대부분 수능 영어영역에 출제되는 EBS 연계 교재 전권을 분석, 주요 단어와 표현을 싣고 있다. 저마다의 방법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암기비법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글자 자체를 외우려다 보니 쉽게 암기가 되지 않는다.

‘수능 만점 EBS 영단어’는 수능 영어영역 대비 EBS 교재 전권을 분석, 필수 단어와 주요 단어 및 표현들을 문맥 속에서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굿모닝 보카 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해 EBS 연계 교재 전권의 필수 단어들을 이미지화, 한눈에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 굿모닝 보카의 학습 콘텐츠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책과 연동해 2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EBS와 비연계되는 30%는 최근 수능에 출제된 경향을 분석했다. 특히 기존 서적들이 다루지 않은 관계상 다의어를 자세하게 수록해 각각의 뜻으로 해석되는 예문을 충실히 썼다.

1강이 끝나면 어휘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자 ‘뜻’ 테스트부터 시작해 ‘스펠링’ 테스트를 한다. 테스트를 통해 맞히지 못한 단어는 학습 파트로 돌아가 ‘내 단어장 저장’을 한다. 시간 여유가 되는 경우에는 연상 ‘뜻’ 테스트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승훈 이서연 조미현 최언경 강희주 이민지 지음, 365쪽, 1만9500원, 지상사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