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와 한국GM의 엔진 기술 유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엔진 설계업체 연구원의 자택을 추가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국내 엔진 설계기술 업체인 B사 연구원의 자택을 지난 2일 추가 압수수색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검찰은 지난 7월1일 현대자동차와 한국GM이 보유한 자동차 엔진 설계기술 일부가 유출된 정황을 포착, B사 사무실과 B사 연구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검찰은 B사 임직원 및 연구원 등이 실린더 밸런스 개선자료 등 현대자동차가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을 유출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실린더 밸런스 개선 기술은 실린더 간 움직임을 동일하게 맞추는 기술로 차량 엔진의 출력을 높이기 위한 핵심 기술이다.

검찰은 추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USB메모리, 개인 휴대전화 등을 분석하고 있으며 조만간 관련자들을 소환해 기술 유출 경위 및 현대자동차 및 한국GM 직원의 공모 여부, 해외 유출 및 유출 기술의 상품화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B사는 현대자동차 협력업체 중 한 곳으로 환경부로부터 녹색인증을 받은 '저공해 LPG 엔진 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과거 한국GM의 하청을 받아 설계에 참여했지만 최근에는 거래를 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모 대학의 자동차 내연기관 연구소 출신들이 회사를 설립했으며 B사 대표 김모씨 역시 해당 대학의 교수로 재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