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
[심일보 기자]당 내부에서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박영선 새정치연합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자진사퇴는 물론 탈당 의사까지 밝힌 것으로 전해지면서 당이 혼란에 빠졌다.

박영선 원내대표은 측근에게 “원내대표 자리도 내려놓을 수 있다”는 뜻을 전한 뒤 “당을 나가는 게 좋겠다”며 탈당의사까지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새정치연합 비대위원장으로 거론됐던 이상돈 중앙대학교 명예교수는 15일 YTN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내가 박영선 의원이라 해도 집어 치운다는 심정일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 교수는 "자신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한 것인데, 번번이 나중에 다 흔들면 어떻게 되겠나? 제 건(비대위원장 영입)도 그렇고 세월호 협상도 그렇다. 내가 박영선 의원이라고 해도 집어 치운다는 말 나올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영선 원내대표의 탈당이 새정치연합 분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질문에 이교수는 “정치평론가들이 ‘여당, 야당 다 안 된다, 대한민국에 희망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결국은 제3섹터에 건전한 정당이 나오지 않으면 대한민국이 침몰한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느냐”며 “항상 정계개편의 촉발은 야당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야당 발 정계개편 양상이 있어왔다”며 “분당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