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사하는 김무성 대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6일 규제개혁과 관련해 "손톱 밑의 가시를 뽑는 차원을 넘어 거대한 규제의 암반을 다이너마이트로 폭파시켜야 살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김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경제혁신특별위원회 규제개혁분과가 주최한 규제개혁특별법 입법 공청회에서 "규제를 만든 관료 조직에게 규제를 없애라는 것은 논리적으로 안 맞는 말이다. 과연 누가 할 것이냐. 새누리당이 하자"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대통령도 규제개혁에 명운을 걸고 연일 강조하고 있지만 규제를 먹고 사는 조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라며 "새누리당이 앞장서 규제 혁파를 완성하겠다는 자세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장으로 모셨는데 혁신은 바로 여기서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이 모든 권한과 노력을 동원해 규제개혁이 꼭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김무성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여당 단독국회, 이제는 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국회 파행 장기화와 관련, 여당 단독으로라도 정기국회 일정 진행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여당 단독으로 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단독으로 했을 때에 오는 후유증이 걱정이 돼 못했던 것"이라면서 "이제는 할 때가 됐다. 국민께서 이해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단독국회를 열어서라도 규제개혁을 철폐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