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생각 '비엔나그릴'
아이들 도시락 반찬, 바비큐 파티에 간편하고 맛있는 햄과 소시지가 빠지면 섭섭하다.

이때, 아이들 건강과 실속을 동시에 챙기고픈 주부들에게 프리미엄 냉장 육가공 제품 청정원 ‘건강생각’이 안성맞춤이다. 합성 아질산나트륨 무첨가는 기본에 몸에 좋은 CBP와 DHA를 더했고, 야외활동에 알맞은 그릴전용 제품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합성 첨가물 무첨가, 건강한 마이너스 / CBP, DHA 첨가, 건강한 플러스

‘건강생각’은 기존 프리미엄 육가공 제품들이 강조해왔던 ‘무첨가’, 즉 ‘건강한 마이너스’는 물론이고 ‘건강한 플러스’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합성 첨가물 무(無)첨가는 기본에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들을 첨가했다.

합성아질산나트륨, 합성보존료, 산화방지제,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전분 등을 첨가하지 않았고 여기에 CBP와 DHA를 더했다. CBP(Colostrum Basic Protein)는 뉴질랜드 청정지역 젖소의 초유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어린이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특허성분이다.

청정원 ‘건강생각’은 비엔나, 프랑크, 라운드햄, 사각햄 총 4종이며, 모든 제품을 국산 돈육으로 만들어 늘려 보다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합성첨가물과 정제염 대신 채소 분말과 천일염 등 자연재료를 사용해 짠 맛을 줄이고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맛을 담았다.

비엔나 프라임(200g) 3,100원, 라운드햄(450g) 7900원 등 제품 종류와 중량에 따라 3,000원부터 12,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준비되어 있다.

바비큐 파티에 제격, 그릴용 건강생각 2종도 선보여

특히, 야외활에 알맞도록 ‘건강생각 비엔나 그릴’과 ‘건강생각 프랑크 그릴’ 등 그릴용 제품을 별도로 선보이고 있다. 건강생각 ‘비엔나 그릴’, ‘프랑크 그릴’은 크기를 2배로 키워 돼지고기 본연의 육질을 보다 잘 느낄 수 있고, 육즙이 풍부해 그릴 요리용으로 제격이다.

그릴에 구워도 탈 염려가 적고, 식감이 역시 풍부하다. 원료는 국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했고, 초유에서 추출한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특허성분인 CBP와 DHA를 100g당 각각 10㎎ 함유하고 있어 어린이 영양보충에도 좋다. 그릴용 건강생각 제품 또한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등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합성첨가물과 정제염 대신 채소 분말, 천일염 등 자연재료를 사용해 돈육 본연의 맛을 살리고 짠 맛을 줄였다. 소비자가 비엔나 그릴(340g) 6,900원, 프랑크그릴(290g) 5,580원이다.

또한 야외활동 시 빠지지 않는 김밥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생각 김밥햄’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김밥햄들은 커팅이 아예 되어 있지 않거나 칼선이 살짝 들어간 수준으로, 한 줄씩 떼어내다 보면 햄이 끊어지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신제품 청정원 건강생각 김밥햄은 김밥을 가장 맛있게 만들 수 있는 1cm의 도톰한 두께로 미리 커팅 되어있어, 칼을 사용하거나 손으로 일일이 찢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다. 다른 건강생각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국내산 돈육만을 사용했으며, 합성첨가물 대신 몸에 좋은 DHA와 CBP가 첨가되어있다. 청정원 건강생각 김밥햄 가격은 140g(6줄)이 2,000원, 280g(12줄)이 3,700원이다.

청정원 육가공 담당 장호식 팀장은 “합성첨가물 무첨가는 기본,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자연재료를 사용해 돈육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라며 "그릴요리에 알맞는 프리미엄 햄과 김밥햄을 선보이고 있다”며, “두툼하고 크게 만들어 그릴에 구워도 쉽게 타지 않고, 쫄깃한 육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