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제네시스 미국 시장 첫 선
현대자동차의 신형 제네시스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14 북미국제오토쇼(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미국 시장에 최초 공개됐다.

현대차는 13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신형 제네시스를 선보이고 올해 상반기부터 북미 시장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 2.0'을 적용, 한층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북미 시장에 판매되는 신형 제네시스는 람다 3.8 GDI 엔진과 5.0 V8 타우엔진이 장착된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311마력과 420마력, 293lb·ft와 383lb·ft다. 현대차 최초의 전자식 AWD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이 적용되며 초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이 50% 이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

포털 사이트 '구글'과 연계한 목적지 검색과 빠른 길안내 서비스,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와 안전 보안 등을 제공하는 현대차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 2.0'도 적용했다.

현대차는 올해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신형 제네시스와 함께 에쿠스, 쏘나타, 싼타페 등 총 19대의 차량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제네시스 특별 체험존(Halo of Safety)'을 마련, 제네시스 절개차와 제네시스 체험용 터치스크린 등도 전시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