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국내 시장 누적 판매량 1000만대(공급 기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2011년 처음 선보인 '갤럭시 노트'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 Ⅱ'와 '갤럭시 노트 3' 등이 2년 1개월만에 국내 시장에서 1000만대 판매기록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대화면'과 'S펜'으로 기존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3개 모델 모두 각각 글로벌 텐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갈수록 판매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1000만대 판매를 돌파하기까지 갤럭시 노트는 9개월, 갤럭시 노트Ⅱ는 4개월, 갤럭시 노트 3는 2개월이 소요되며, 전작에 비해 판매속도가 2배 이상 빨라지는 추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 노트 시리즈 국내 판매 1000만 대 돌파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 기술로 전 세계가 열망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 국내 시장 1000만대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7일까지 '천만이 노트하다! 갤럭시 노트 팬 페스타'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